2024-03-22 18:09 (금)
[파워피플]“세상에 하나밖에 없는 100% 노케미컬 철갑상어 진액을 만듭니다” 농업회사법인 귀농(주) 이용광 대표
[파워피플]“세상에 하나밖에 없는 100% 노케미컬 철갑상어 진액을 만듭니다” 농업회사법인 귀농(주) 이용광 대표
  • 박보영
  • 승인 2019.03.21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써보신 분들은 모두 이런 제품은 없다고 말씀해주십니다. 어떤 분은 신물질이라고 평가하시기도 합니다. 저도 아직 이 제품의 어디까지 갈지를 예상을 못하고 있습니다.”
 
농업회사법인 귀농(주) 이용광 대표
농업회사법인 귀농(주) 이용광 대표
 
중국에서는 황제어라 불리며 6대 영양소가 고루 들어 있는 완전한 어류로 불리는 철갑상어. 그 수명이 무려 150년에 달하며 2억 4천만 전의 모습을 그대로 가지고 있어 살아있는 화석이라고 불리기도 한다. 바로 이 철갑상어에서 오리지널 원액을 추출한 제품으로 잘 나가는 기업인이 있다. 바로 농업법인 (주)귀농의 이용광 대표. 그가 만들어낸 환, 크림, 액기스가 건강에 놀라운 효과를 보이고 있다. 광고나 홍보를 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벌써 전국 대리점만 40여 개를 넘어서고 있다. 도대체 어떤 제품이길래 이렇게 선풍적인 인기를 얻고 있을까? 제품을 출시한 지는 아직 채 1년도 되지 않는 상태에서 올해 매출은 100억 원대를 바라보고 있을 정도다.

 

150년 수명이 만들어낸 탁월한 노화 방지 성분
“철갑상어 속에 들어 있는 성분들은 저지방 고단백의 높은 영양성분을 담고 있으며, 염증 감소에 탁월한 효과가 있고, 몸속의 중금속을 녹여 몸 밖으로 배출시킵니다. 오메가3 불포화지방산 성분, 셀레늄이 다량함유된 노화 방지 성분이 있으며, 조혈작용, 세포재생, 혈액을 맑게 하여 혈액 순환 개선에 도움을 주고, 뼈와 연골 건강 및 신경세포재생 효과로 치매 예방에도 효과적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용광 대표는 자신의 제품에 대해서 자신 있게 설명을 이어나간다. 철갑상어 원액 추출물에 이러한 놀라운 기능이 있는 것은 철갑상어 자체가 가지고 있는 세포 활성화와 노화 방지 물질 때문이다. 인간의 오랜 염원이었던 불로장생의 꿈에 가장 다가가 있는 무려 150년의 수명을 가진 어종이기도 하다. 뿐만 아니라 원액에는 인체에 꼭 필요한 각종 미네랄 성분 및 항염, 호르몬, 정력제 성분을 다량 함유하고 있다고 알려져 있다. 또한 철갑상어는 사람의 인체 지질 및 피부 DNA 구조와 85% 이상 같아 영양성분들의 체내 흡수율이 뛰어난 것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피부 분야에서는 매우 탁월하다. 악성피부, 여드름, 아토피가 2주만에 개선되는 효과가 나타나는 것은 물론이고 유방암으로 썩어들어가던 상태가 멈추고 심지어 유두까지 재생되는 경우도 있었다. 더불어 얼굴에 자주 발라주면 마치 리프팅을 한 것과 같은 효과가 나타나 젊은 시절의 얼굴 형태가 되살아 난다고 한다. 이러한 탁월한 효과의 이면에서 혈행 개선과 세포재생의 약리작용이 존재한다.
“인체가 건강하다는 것은 곧 피가 맑고 깨끗하다는 것입니다. 또한, 인체는 세포의 집합체입니다. 따라서 이 두 가지가 개선되면 그 어떤 질병에도 매우 강한 신체가 되는 것 같습니다. 그러니까 철갑상어 진액은 단지 특정 질병에만 효과가 있다든지, 혹은 특정 증상만 완화하는 것이 아니라는 이야기입니다. 건강의 가장 근본적인 원인을 해결해주어 건강한 신체를 가질 수 있도록 해줍니다.”

 
현재 출시된 제품들은 철갑상어 정제 오일수, 오일 음용수, 토너, 수분크림, 환, 진액 액기스 등이다. 먹고 마시고 바르게 되면 철갑상어 150년의 생명력을 우리 몸에 담을 수가 있다.
귀농(주)에서 출시된 제품들
귀농(주)에서 출시된 제품들
 
하지만 이렇게 좋은 효과를 보여준다고 가격이 비싼 것도 아니다. 현재 소비자가가 5만 5천원이지만, 좀 더 대중화를 위해 3만 8천 5백원까지 가격을 내릴 예정이다. 현재 경북 의령에서 10만 마리의 철갑상어가 생육되고 있으며 이를 통해 1년 동안 생산해낼 수 있는 원액은 무려 10톤에 이른다. 이러한 철저한 경영의 배경 덕분에 올해 최종 목표인 대리점 500개가 전부 다 채워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오일 자체에 이미 천연 보존료, 천연 방부제 함유
이용광 대표는 고등학교 시절부터 ‘농사’에 대한 꿈이 있었다. 농업이 중심이 되는 세상을 통해 많은 사람이 혜택을 입는 세상을 꿈꿨기에 대학도 농대로 입학했다. 회사 이름이 ‘귀농’인 것도 바로 이러한 자신의 꿈이 담겨 있기 때문이다. 그가 철갑상어를 처음 만난 것은 농민 단체에서 활동을 하다가 정부의 지도자 양성 지원으로 1997년 유럽을 방문했을 때였다. 하지만 당시는 그저 철갑상어가 ‘몸에 좋다’는 정도로만 알고 있었고, 조금씩 공부를 하는 수준이었다. 그 후 2014년에 본격적으로 창업에 뛰어들어 2017년 10월에 최초의 양산, 2018년 7월에 제품화를 이뤄냈다.

“우리 제품의 가장 큰 특징 중의 하나는 바로 ‘NO케미컬’이라는 점입니다. 현재 99%까지 천연 제품을 만들어냈고 남은 1%까지 완벽한 천연 제품으로 만들 예정입니다. 화장품 업계에서 이렇게 말하면 대부분 다 거짓말이라고 말합니다. 하지만 이 역시 철갑상어이기 때문이기에 가능한 일입니다. 철갑상어에서 추출되는 오일 자체가 이미 천연 보존료, 방부제, 유화제의 역할을 전부 하고 있습니다. 유통기간이 2년이나 되어도 전혀 썩지를 않습니다.”
 
철갑상어
철갑상어
 
특히 철갑상어는 무항생제로 생육할 수 있는 어종이다. 자체적으로 세균에 매우 강하기 때문에 병원균, 박테리아가 침투할 수 없다. 따라서 당연히 항생제를 쓸 이유가 없다는 이야기다.

철갑상어를 진액으로 만드는 과정은 무려 150시간이라는 오랜 시간이 걸리는 일이다. 이를 통해 상층부에 뜬 지용성 오일을 여러 천연 물리적 공법을 통해 세계 최초로 지용성 오일을 수용성 원료로 완성시켰다고 한다. 이 원료는 현재 대한화장품협회에 ‘시베리아철갑상어추출물’로, 식약처에 ‘철갑상어정제오일수’로 등록이 되어있다. 철갑상어의 장점인 필수아미노산, 단백질, 타우린, 콘드로이친, 종합 미네랄, EPA, DHA 등을 모두 포함한 수용성 오일이며, 식품 분석 연구센터에서 분석한 시험결과에 따르면, 카프릭산, 팔미트산, 스테아르산, 올레산, 리놀레산이 함유되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대국민제약사 설립, 홍익인간 정신 실천
이용광 대표는 올해 연말까지 제약사를 세우는 것이 가장 큰 목표이다. 그런데 그것이 그냥 제약사가 아니라 ‘대국민제약사’이다. 회사 보유 주식은 30%만 하고, 모두 국민이 참여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제품 개발에서 함께 고생했던 사람들, 그리고 대리점, 일반 국민도 모두 참여할 수 있다. 그가 이렇게 하는 것은 애초의 꿈이 반영되어 있기 때문이다. 직원으로 일하고 있는 이길주 이사의 이야기를 들어보자.

“대표님은 그냥 돈을 벌 목적으로 사업을 하는 것이 아닙니다. ‘홍익인간’의 정신으로 많은 국민이 더 행복한 삶을 살기를 원합니다. 지난 2년간 봐왔지만, 이런 초심이 단 한 번도 흔들린 적이 없다는 점이 함께 일을 하게 된 계기이기도 합니다. 대국민제약사를 설립해 운영하는 것도 더 많은 국민이 누릴 수 있게 하자는 취지라고 할 수 있습니다.”

(주)귀농의 이용광 대표. 철갑상어를 만난 후 많은 고생을 하며 오늘날의 사업을 이뤄냈다. 특히 그 과정이 ‘홍인익간’의 정신에 기반하고 있으니 비즈니스 자체보다 더 높은 가치를 추구하고 있다. 그가 이러한 높은 꿈과 목표를 향해 달려가 꼭 성취하기를 응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국회대로 800 (여의도파라곤 1125)
  • 대표전화 : 02-780-0990
  • 팩스 : 02-783-2525
  • 청소년보호책임자 : 최운정
  • 법인명 : 데일리뉴스
  • 제호 : 종합시사매거진
  • 등록번호 : 영등포, 라000618
  • 등록일 : 2010-11-19
  • 발행일 : 2011-03-02
  • 발행인 : 최지우
  • 편집인 : 정하연
  • 종합시사매거진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종합시사매거진. All rights reserved. mail to sisanewszine@naver.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