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3:50 (금)
“카피 트레이딩 수익률 한달 73%, 최고의 전문가 1,000명과 투자하세요”
“카피 트레이딩 수익률 한달 73%, 최고의 전문가 1,000명과 투자하세요”
  • 정하연
  • 승인 2020.06.15 1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 암호화폐 투자분석 전문가, 크립토커런시 프로젝트그룹 백천수 대표
크립토커런시 프로젝트그룹 백천수 대표(사진= 이 신 기자)

한때 비트코인, 이더리움 등의 암호화폐가 엄청난 인기를 끌었지만, 또 상당한 낙폭을 경험하면서 큰 혼란이 있었던 것도 사실이다. 그 과정에서 많은 사람이 암호화폐 시장을 떠났고, 언론이 이런 부정적인 양상을 지적하면서 일반인에게 관련 시장은 큰 관심을 받지 못하고 있다. 그러나 이러한 사이에서도 암호화폐를 둘러싼 시장의 기술적 진보는 계속해서 이어져 가고 있으며, 세계적인 금융회사들은 여전히 이곳에서 새로운 상품을 개발하고 있다. 이는 분명 암호화폐가 미래가 밝다는 반증이 아닐 수 없다. 그중에서도 최근 국내 최초로 시작된 ‘크립토 커런시 마진거래’가 주목을 받고 있다. 현재 이 시장을 이끌고 있는 국내 유일의 인물은 바로 암호화폐 투자분석 전문가이자 ‘크립토커런시 프로젝트 그룹’ 백천수 대표다. 그는 세계 최고의 명문구단 레알마드리드의 공식 스폰서이자 세계 5대 선물사 중의 하나인 엑스네스의 엑스네스크립토아시아와 손잡고 합법적인 라이센스 거래를 시작했다. 한달 수익률이 무려 73%라는 놀라운 실적을 냈다. 2019 ‘한국을 빛낸 경제대상’을 수상한 바 있는 백천수 대표는 최근 2020 ‘대한민국 파워 리더 대상’수상과 2020 ‘장영실 국제 과학상’을 수상한 백천수 대표를 만나 최첨단 투자 기법인 ‘크립토 마진 거래’와 그가 하는 가인다이어트샵에 관한 이야기도 들을 수 있었다. 

전문가1.000여명과 카피트레이딩으로 수익극대 

엑스네스와 공동경영(사진= 이 신 기자)

일단 일반인들에게는 용어부터 낯설 수가 있다. ‘크립토 커런시’, ‘마진거래’ 등은 익숙한 용어가 아니기 때문이다. 우선 크립토커런시(Cryptocurrency)는 암호화폐를 말한다. 전문가들 사이에서는 영어로 대화하는 경우가 흔하다. 마진거래란, 중개인(거래소)이나 시장 참여자가 비트코인이나 이더리움을 빌려서 자신이 가진 자금보다 더 많은 자금을 운용하는 트레이딩의 방식이다. 수익률이 매우 높을 수는 있지만, 그만큼 리스크도 큰 것이 이러한 거래방식이다. 따라서 일반인들은 단기간에 많은 수익을 내고 싶지만 쉽게 접근하지 못하는 시장이기도 하다. 그렇다고 방법이 없는 것은 아니다. 일명 ‘카피 트레이딩’이 그 해법이다. 관련 분야 최고의 전문가에게 투자금을 연결하고 그가 하는 방식 그대로 자동트레이딩을 하게 된다. 그러면 일반인들도 얼마든지 고수익 고위험의 마진거래에 참여할 수 있다. 하지만 이러한 방식에서 리스크를 줄이고 수익을 극대화 하는 재테크문화를 한국에 최초로 정착시키고자 한 인물이 바로 백천수 대표다. 그는 6년 전부터 암호화폐 컨설팅 전문가로 활동해왔다. 공인중개사, 재무설계사이기도 하며 법무행정관리사 자격도 취득했다. 또 ‘암호화폐 경제포럼의장’이자 ‘4차산업의 신경제 생태계 포럼의장’을 맡고 있다. 
“암호화폐 마진거래를 하기 위해서는 라이센스가 있어야만 합법적인 거래를 할 수 있습니다. 저희는 세계 5대 선물사 중의 하나인 엑스네스와 손잡고 크립토아시아의 지분인수로 공동경영에 참여하였습니다. 특히 엑스네스에 있는 1,000명의 전문가와 동일하게 투자를 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분산투자를 위해 A전문가에게 10만 원, B전문가에게 5만 원, C전문가에게 20만 원 등 따로따로 투자할 수 있습니다. 혹시나 있을지 모르는 위험을 최대한 피하기 위해서입니다. 이제 이런 투자의 창이 한국에 열린 지 한 달이 됐고, 그간 저희가 실제로 투자한 결과 수익률이 73%가 나왔습니다. 물론 과거의 투자가 미래의 투자를 담보하지 않기 때문에, 이 수익률은 언제든 변할 수는 있지만, 우리의 경험과 1,000명의 전문가가 함께 한다면, 일반인들도 다소 안전하게 투자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이러한 마진거래에서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바로 백 대표가 언급한 엑스네스다. 이 회사는 선물과 외환으로 매우 단단하게 입지를 다졌으며 관련 분야에서 재테크를 하는 사람이라면 거의 모든 사람이 다 안다고 보면 된다. 한마디로 전 세계 최상의 중개회사이다. 이러한 라이센스 확보는 투자를 위한 필수 사항이다. 또 다른 암호화폐선물거래회사인 비트맥스의 경우 라이센스 없이 거래를 하다가 영국 금융청으로부터 경고를 받는 위기에 처했다. 


본질적 접근으로 장기적인 안목 가지면 코인으로 큰 돈 벌 수 있어
하지만 현재 암호화폐에 대해서는 여전히 인식이 좋지 않다. 과연 그것으로 돈을 벌 수 있는지 자체에 의구심을 갖는 사람도 많다. 하지만 그것은 암호화폐에 접근하는 일반인들의 인식 자체에 문제가 있는 것이지, 암호화폐 그 자체에 문제가 있는 것은 아니다. 더불어 암호화폐 열풍에 편승한 ‘다단계 코인’은 그 실패가 필히 예견이 되어있을 뿐이다.
“암호화폐는 애초에 특정한 실체라는 것이 없습니다. 수익이 있는 것도 아니고, 회사의 매출도 존재하지 않습니다. 그런데 일반인들은 자꾸 암호화폐를 주식의 개념으로 접근하려는 것이 문제입니다. 암호화폐는 분명히 ‘시간’이라는 것을 가지고 접근해야 합니다. 여기에는 주기적인 상승과 하락이 존재합니다. 마치 자본주의 시장에서도 주기적인 경기침체와 호황이 있는 것과 마찬가지입니다. 하지만 비트코인의 경우 공급량이 무한하지 않고 한정되어 있기 때문에 역사적으로 볼 때 고점과 저점이 오르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이러한 본질을 아는 사람은 조금씩 비트코인을 모으고 때를 기다리면서 큰돈을 벌기도 하는 것이죠. 단기간으로 암호화폐에 접근하면 반드시 실패하게 되어있습니다.”
그는 6년 전부터 일반 투자자와 같은 입장에서 대부분의 암호화폐와 함께 해왔고 또 그 본질에 집중해서 자신이 큰 부를 모은 것은 물론이고 함께 했던 사람들에게도 부를 안겨주었다. 차비와 한 끼 식사 걱정을 하던 청년은 큰 부를 얻어 해외에서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다단계 코인의 피해로 빚이 많았던 한 여성 역시 백 대표에게 컨설팅을 받은 지금은 집도 바꾸고 차도 바꿀 정도가 되었다고 한다. 이러한 과정에서 백천수 대표는 암호화폐에 어떻게 접근해야 하는지를 누구보다 잘 알게 됐다는 것.
“어떤 면에서 봤을 때 코인은 매우 위험한 상품이기도 합니다. 급하게 오르고 급하게 떨어지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근시안적인 접근이 아니라 거시적인 접근을 해야 합니다. 저는 일반적으로 코인의 역사, 기술, 경제적 측면을 모두 종합적으로 고려합니다. 지난 6년간 투자를 하면서 저 자신만의 이론적인 체계를 수립하고 확신하고 있습니다. 아마도 그래서 좋은 결과가 나오기도 한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진행했던 C코인의 경우 가격은 30원으로 시작해 지금은 3,000원 이상으로 올랐고 지금도 건재합니다. 하지만 같은 시기에 출발했던 H코인은 3천억 원이 모였지만, 지금은 수 십분의 일 토막이 난 상황입니다. 본질적인 접근으로 장기적이고 거시적인 관점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알 수 있는 대목이 아닐 수 없습니다.”
특히 백 대표는 암호화폐 투자는 절대적으로 여유자금으로 투자해야 한다고 강조한다. 그렇게 해야 마음이 조급해지지 않기 때문이다. 주식도 그렇지만 가치 있는 암호화폐도 그냥 사 모으고 잊어버리는 것이 제일 좋은 방법이다. 그래서 결국 ‘시간 속에서 이기는 게임’에 집중하는 것이 최고의 투자법이다. 

 

부천 가인다이어트샵 (사진= 가인다이어트샵 제공)

18kg 감량, 가인다어트샵 운영 중
현재 백천수 대표는 암호화폐 사업과 함께 다어어트샵 사업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이는 그 자신이 절실하게 필요했기 때문에 눈을 뜬 사업의 세계이기도 하다. 한때 그는 몸무게가 95kg까지 나갔다. 움직일 때마다 몸이 힘들고 아파서 도저히 일상생활을 영위하기 힘들었다. 수많은 다이어트를 해봤지만, 요요현상에 고생했고 결국 ‘온열요법을 통한 다이어트’가 최적의 방법이라는 사실을 알게 됐다. 그리고 지금은 18kg이나 살을 빼 77kg 정도가 되었다. 이런 놀라운 다이어트 효과가 바로 그가 ‘가인다이어트샵’을 운영하게 된 계기였다. 
“현대 의학의 아버지인 히포크라테스는 이런 말을 했습니다. 나에게 환자의 몸에 열을 주입할 수 있는 능력이 있다면 모든 질병의 90%를 고칠 수 있다고 말이죠. 하지만 그렇게 해도 낫지 않는 병은 고칠 수 없는 불치병이라고 했습니다. 이는 인체에서 열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알려주는 말임과 동시에 온열요법의 효과를 확실하게 보증하는 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실제 저희 매장에서 온열요법을 하시면 바로 그 자리에서 체지방이 500g에서 1kg까지 빠지는 모습을 인바디 측정기로 바로 보여드립니다. 첫 회에 1만 원인데, 만약 이렇게 빠지지 않으면 1만 원을 돌려드립니다. 그만큼 확실한 효과가 있습니다.”
더불어 백 대표는 가인다이어트샵의 전국 체인화를 통해서 암호화폐와도 연결할 예정이다. 결제를 코인으로 할 수 있게 하면 코인의 쓰임새가 많아지고 인프라도 점차 확대될 것이기 때문이다. 
사업가로서, 또 암호화폐 전문가로서 백천수 대표의 갈 길은 아직 멀다. 더 높은 곳으로 오르기도 하겠지만, 최첨단 기술의 흐름에 따라 코인의 발전도 끊임없이 이루어질 것이기 때문이다. 그가 대한민국 암호화폐 시장에서의 최고 전문가가 되는 것도 그렇게 어려워 보이지는 않는다. 이미 한 많은 경험과 탄탄한 이론, 그리고 거시적인 안목이라면 그에게 컨설팅을 받는 누구라도 적지 않은 부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국회대로 800 (여의도파라곤 1125)
  • 대표전화 : 02-780-0990
  • 팩스 : 02-783-2525
  • 청소년보호책임자 : 최운정
  • 법인명 : 데일리뉴스
  • 제호 : 종합시사매거진
  • 등록번호 : 영등포, 라000618
  • 등록일 : 2010-11-19
  • 발행일 : 2011-03-02
  • 발행인 : 최지우
  • 편집인 : 정하연
  • 종합시사매거진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종합시사매거진. All rights reserved. mail to sisanewszine@naver.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