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2 18:09 (금)
[Power Interview] 웰가의원 이용행 대표원장‧윤수영 행정원장
[Power Interview] 웰가의원 이용행 대표원장‧윤수영 행정원장
  • 시사뉴스매거진
  • 승인 2022.07.18 1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뷰티와 이너뷰티를 모두 진단·치료·수술하는 안티에이징 ‘웰빙의 집’, 웰가
웰가의원 이정행 원장(좌)과 윤수영 행정원장(우)
웰가의원 이정행 대표원장(좌)과 윤수영 행정원장(우)

 

100세 시대가 되면서 현대인들의 욕구도 다양해졌다. 과거에는 그저 건강하게만 살 수 있다면 그것으로 만족했지만, 이제는 건강만으로 만족하기는 힘들다. 기왕이면 더 젊은 피부를 유지해서 자신감 있고 행복한 일상을 사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이다. 따라서 이제 수명이 긴 시대에는 결국 뷰티는 물론이고 최대의 사망 원인인 암도 이겨내야 하는 두 가지 미션이 제기된다. 이렇게 겉모습을 젊게 만드는 뷰티와 몸 자체를 젊게 만드는 이너뷰티가 동시에 중요해졌다고 볼 수 있다. 바로 이러한 두 가지 모두를 만족시키기 위해 탄생한 곳이 바로 웰가의원(대표원장 이용행)이다. 서울 강남 논현동에 위치한 웰가의원은 6층과 12층으로 나누어져 있다. 6층에는 안면거상 전문 수술(리프팅 수술)이 이뤄지고 있으며, 12층에는 국내인은 물론 외국인 VIP를 위 한 통합기능의학센터 프로그램이 실시되고 있다. 만약 웰가의원을 만나게 된다면 몸 안팎으로 100세 시대의 건강을 위한 모든 준비를 마치는 셈이 된다. 국내 안티에이징의 새로운 차원을 열어가고 있는 웰가의원을 방문해 성공스토리와 향후 활동계획에 관한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완벽하다평가받는 새로운 리프팅 수술

웰가의원 암 조기진단 프로그램에서 가장 눈에 띄는 것 은 쟁쟁한 기술자문위원장이 있다는 점이다. 텍사스 대 학교 MD앤더슨 암센터 종신교수이자, 서울대 융합과학 기술대학원 교수를 역임한 김의신 박사. 여기에 이용행 대표원장은 신경외과 전문의이면서 대한 암학회 정회원, 암 예방학회 정회원, 미용성형레이저학회 명예회장과 대 한 리프팅 연구회 회장을 맡고 있다. 이 대표원장은 뷰티 와 이너뷰티를 전체적으로 아우르는 캐리어와 수천 건에 이르는 수술 경력을 갖고 있기도 하다. 뿐만 아니라 그 간 KBS <생로병사의 비밀>, <VJ특공대>, <감성매거진>, MBC <일요토픽>에 출연한 경력도 있다. 현재 웰가의원 은 통합기능의학센터로서의 역할을 하며, 도수치료센터, 암예측진단치료센터, 줄기세포연구소를 운영하고 있다. 이용행 대표원장은 우선 안티에이징의 통합이라는 차 원에서 새로운 의학적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있다. (피부)만 젊다고 해서 진짜 젊은것은 아니며, ()이 젊다는 것만으로 부족한 것이 요즘 시대라는 것. 그의 이야기를 직접 들어보자.

이제 건강은 종합적이고 통합적으로 바라보아야 한다고 봅니다. 몸에 병만 없다고 해서 활기차고 자신감 있게 살아가기는 힘듭니다. 실제 나이는 70대인데, 얼굴은 80대 중반으로 보인다면 자신감이 많이 떨어질 수밖에 없죠. 반대로 기껏 리프팅 수술은 했지만, 얼마 가지 못해 암으로 사망하시는 분도 있습니다. 결국 100세 시대에는 몸과 피부 모두가 젊고 건강해야 진정한 건강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저희 웰가는 바로 이런 목표를 향해 나아가고 있는 병원입니다.”

웰가의원에서는 한마디로 전인(全人) 치료이자 통합기능의학에 의해 예방-진단-치료가 이루어진다고 할 수 있다. 우선 출발은 안면거상 수술이다. 일반인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기 때문에 중년 이후의 남녀가 많이 찾는다고 한다. 이 분야에서 이용행 원장은 무려 6천여 건이라 는 국내 탑 수준의 수술 실적을 가지고 있다. 특히 이 원 장의 수술은 완벽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수술은 최소 3시간 반에서 최대 6시간 정도 걸리게 됩니다. 다만 웰가의원의 수술은 출혈이 거의 없기 때문에 회복 속도가 매우 빠르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수술 후 얼굴 모습이 자연스럽냐 그렇지 않느냐도 매우 중요 합니다. 그런 점에서 웰가의원은 환자들이 모두 편안해 하는 수술이며 향후 2개월 정도는 예약이 꽉 찰 정도입니다. 그러다 보니 굳이 광고 자체를 할 필요성을 느끼지 못합니다. 오로지 입소문에 의해서만 환자를 받아도 충분한 상황이기 때문입니다.”

 

 

! 예방이 최선의 치료법입니다.

이용행 대표원장은 가장 기억에 남는 환자로 8년 전 한 재미교포를 떠올렸다. 수술 당시 그녀는 70대 중반이었 는데 얼굴은 거의 80대 초반으로 보였다. 문제는 그녀가 스포츠 댄스를 하는데, 파트너보다 나이가 더 들어 보인 다는 것. 결국 그녀는 이 원장이 수술을 잘한다는 소식을 미국에서 듣고 한국에 와서 수술을 받았다. 성공적인 수 술 후 그녀는 ‘30년이나 젊어진 것 같다며 즐거워했다

고 한다. 이후 매년 미국에서 엽서를 보내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있다고 한다. 이 원장은 이렇게 환자를 즐겁게 해 줄 때 가장 행복하다고 말한다. 또 이 원장은 3년 전 대한 리프팅 연구회를 창립해 전문 분야의 의사들은 물론, 리프팅 수술과 관련한 각종 장비, , 소품 업체들과 함께 끊임없이 수술 방법을 발전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특히 한국 리프팅의 세계화·표준화를 리드하고, 장비를 검증하고 업그레이드하는 데에 공동으로 연구하고 임상실험을 진행하고 있다. 이와 함께 논문 작업도 진행 중이며 이는 ‘K-리프팅이 세계에서 빛나는 데에 큰 역할 을 할 것으로 보인다. 7월에도 베트남에서 세미나 연사로 일정을 소화할 예정이다.

그러나 건강한 삶이라는 차원에서는 리프팅이 전부가 아니다. 얼굴을 젊고 건강하게 만드는 것은 물론 암에 대 한 특화 예방, 진단, 치료를 통해서 체내를 젊고 건강하게 만들어야 한다. 이를 위해 웰가의원은 통합기능의학 센터를 갖추고 내국인은 물론 외국인들을 위한 VVIP 프 로그램을 운영하여 국내외 환자들에게 만족도 높은 진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런 프리미엄 프로그램은 환자 한분 한분 맞춤 진료 서비스로써 직접 작성한 문진표와 사전 상담을 통해 인지하지 못했던 불편함을 찾아내고, 혈액 검사를 통해 정확한 현재 몸 상태를 확인하는 것은 물론, 결과에 맞는진료 프로그램을 추천하여 진료를 진행한다. ‘머리부터 발끝까지치료한다는 개념으로 뇌파검사와 수면검사를 시행하여 스트레스를 검사하고, 알레르기 검사와 NK활 성도 검사를 통해 체질과 면역상태를 체크한다. 그리고 암 조기진단 검사로 암을 예방하고 조기 진료를 위해서 최선을 다한다. 사람들이 제일 걱정하는 암과 혈액순환 장애를 최우선으로 진료하는 셈이다.

암 조기 진단검사가 필요한 사람은 건강검진보다 더 간편하게 소량의 혈액만으로 암 발병 위험성을 알고 싶거나 직계가족 중 암 환자가 있는 사람, 항암치료 후 재발 위험에 대한 추적검사가 필요한 암 생존자들이다. 이러한 검사 결과 검사의뢰 의료기관 전문의의 판독을 거쳐 서 최종 검사 결과를 제공된다.

또 암의 위험이 있는 경우에는 다양한 치료 프로그램들이 제공되고 있다. 우선 자가혈 줄기세포 프로그램이 있다. 웰가에서 실시하고 있는 자가혈 줄기세포는 복부, , 허벅지 등의 지방조직에 존재하는 간엽줄기세포 를 활용하는 줄기세포 이식 방법으로 지방조직을 간단하게 채취하여 줄기세포를 분리할 수 있다. 이렇게 이식된 지방줄기세포는 적용 방법에 따라 뇌, , 피부, 심장, 근 육 등으로 분화할 수 있는 능력을 지니고 있다. 특히 한 번에 많은 양의 지방조직을 채취함으로써 확보할 수 있는 줄기세포의 수가 훨씬 늘어나게 된다. 또 골수에 비해 100~1000배 정도 다량의 중간엽 줄기세포를 포함하고 있어 실제 치료에 사용되는 세포 수를 확보하기 위한 배양시간이 짧고, 안정된 배양 및 증폭을 기대할 수 있다. 무엇보다 자신에게 필요한 것을 직접 얻을 수 있기 때문 에 면역거부 반응을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예방 진단의 중요성. 암과 혈액순환장애는 없으신가요?

혈관 영양 프로그램은 노화 방지를 위한 강력한 항노화 치료법으로 세포의 기능을 향상시키고, 자연 치유능력을 높여 면역을 증강시켜준다. 또한 자연 배설 한계에 도달한 신체 능력을 되돌려 건강 회복과 질병 치유를 도모하는 안티에이징의 기본 요법이다. 활성산소, 세포 노화, 면역기능 저하, 신경질환, 호르몬 기능 저하, 정신질환, 각종 성인병 발병을 예방하게 된다. ‘혈액 광양자 치료법을 통해서는 이미 생긴 각종 질병에 대한 대응력을 키우게 된다. 신체에서 100~120cc 정도의 혈액을 뽑아서 일정량의 산소를 넣어주고 유효 광선(UVC)을 투여하는 것을 말한다. 일정량의 산소와 254nm의 자외선을 혈액에 일정 시간 조사하게 되면 혈액의 지질 과산화 물분해 반응이 활성화되어 혈액의 LDL(저밀도 지질 단백질) 농도를 감소시켜 혈류장애를 개선하게 된다. 이 치료를 통해 개선될 수 있는 것은 당뇨합병, 패혈증, 통풍, 심 혈관 질환, 간염 및 간질환, 면역질환, 발기부전, 갱년기 장애, 폐경 후유증, 이명, 치매 등이며 암 해독과 면역력 강화가 이루어진다.

이정행 대표원장
이정행 대표원장

 

이렇듯 다양한 치료를 받은 후에는 명품 회복 프로그램도 준비되어 있다. 외국인 고객이 최상의 컨디션으로 귀국을 할 수 있도록 구성된 웰가의원 명품 회복 프로그램은 빠른 회복을 원하는 외국인 고객을 위한 다양한 특별 회복 프로그램 단계로 구성되어 있으며, 타 병원과의 서비스 차이가 아닌 차원이 다른 명품 프로그램을 제공 하고 있다. 이러한 각종 프로그램들은 예방 치료의 중요성을 더욱 알리는 것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사실 제일 좋은 건강법은 미리 예방치료를 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여전히 많은 사람이 병원에는 몸이 아파야 가는 곳이라는 생각이 강합니다. 그러나 아픈 후에 병원에 간다는 것은 이미 고장이 난 다음에 고친다는 것이고, 고장이 나기 전의 완벽한 상태로 온전히 돌아가는 것은 극히 어려운 일입니다. 따라서 앞으로 더 많은 사람들이 이러한 예방 치료를 통해서 건강을 지킬 수 있기를 바랍 니다.”

이러한 웰가의 다양한 프로그램과 함께 매우 중요한 하나의 시스템이 있다. 그것은 바로 전문 의료 컨설턴트인 윤수영 행정원장의 활약이다. 그녀의 이야기를 들어보자. “보통 행정 원장이라는 단어만 들으면 환자분들이나 일반인들은 손님만 끌어오는 사무장정도로 생각하시 곤 합니다. 하지만 저는 복지행정과 심리상담을 전공하고 병원 내에서 근무한 지 30년 이상으로 환자와의 상담 경력만 무려 30년입니다. 일반인들을 위해 보건강사로도 활동하고 있죠. 환자들의 불편함이 무엇인지, 무엇을 원하는지 정확하게 파악하는 역할을 합니다. 또 치료를 위해서 의사 선생님들이 환자의 상태를 매우 정확하게 알아야 하지만 그것을 전부 들을 시간이 없습니다. 그래서 제가 환자와 상담을 통해 중요한 내용만 요약해서 전 달해드리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이렇게 하면 환자와의 소통과 치료가 매우 원활하게 됩니다. 그리고 저는 컨설턴트로써 제일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이 직원 임상 교육, 직원 마인드 교육, 진료시스템입니다. 환자가 가장 편안하게 진료받을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현재 웰가의 이러한 운영방식을 선호하는 의사들이 점점 많아지고 있어 함께하는 병원이 계속해서 생길 예정이다. 7월에 오픈하는 안성점을 시작으로 향후 전국에 20여 개가 생길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웰가라는 말은 웰빙을 하는 집()’이라는 의미이다. 단지 아픈 부위를 치료하는 것을 넘어서 인체 건강의 웰빙을 추구하고 그 것을 통해서 정신적 활력, 에너지까지 재충전해서 최선 의 상태를 유지하는 것을 목표로 하며, 환자의 정신적 치유를 위해 원내 유명 작가들의 작품을 전시하는 웰 갤러리도 함께 운영하고 있다. 혼자서 잘할 수 있는 것은 한계가 있다고 생각한다. 앞으로는 하나의 이라는 형태로 진료와 행정의원팀을 이뤄서 한국을 넘어 세계로 나아가는 웰가를 만들어가기를 희망하며, 더 많은 사람들 이 웰가에서 인생의 웰빙을 누렸으면 하는 마음이다.

윤수영 행정원장
윤수영 행정원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국회대로 800 (여의도파라곤 1125)
  • 대표전화 : 02-780-0990
  • 팩스 : 02-783-2525
  • 청소년보호책임자 : 최운정
  • 법인명 : 데일리뉴스
  • 제호 : 종합시사매거진
  • 등록번호 : 영등포, 라000618
  • 등록일 : 2010-11-19
  • 발행일 : 2011-03-02
  • 발행인 : 최지우
  • 편집인 : 정하연
  • 종합시사매거진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종합시사매거진. All rights reserved. mail to sisanewszine@naver.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