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8:05 (금)
최고의 시설과 서비스를 표방한 호텔같은 암전문 명품요양병원
최고의 시설과 서비스를 표방한 호텔같은 암전문 명품요양병원
  • 정하연
  • 승인 2023.02.08 1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고의 시설과 서비스를 표방한 호텔같은 암전문 명품요양병원

광안더힐요양병원 박종원 병원장
광안더힐요양병원 박종원 병원장

 

"암환자들에게 예전에는 주로 수술을 통해 치료만 했지만, 최근에는 다양한 치료법이 생겼다. 어렵다'고들 말하는 암을 진단받고 잘 투병해 건강을 찾을 수 있는 둥지가 있다. 바다가 보이는 위치와 최고의 시설장비, 우아한 환경, 휴양원처럼 꾸민 병실, 여성들이 좋아하는 편의시설부터 식이요법까지 원스톱으로 갖춰 환자가 아닌 우아한 투숙객의 대우를 받으며 여성들만의 특권을 누릴 수 있는 명품요양병원이 있어 화제가 되고 있다. 연령대에 상관없이 치료부터 심리적 케어까지 책임지고 있는 요양병원 같지 않은 호텔에 들어온 착각으로 젊고 잘생긴 광안더힐요양병원 박종원 대표원장을 만나보았다.

 

Q. 서호광안요양병원에서 광안더힐요양병원으로 새로운 개원하셨는데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재개원 배경과 소감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병원 내부_1
병원 내부_1

 

축하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요양병원을 운영하고자 오래전부터 계획하고 준비하고 있는 단계에서 현재 만성기노인요양병원은 부산에서도 많은 곳에서 운영하고 있는 현실입니다.

저희 병원만의 특성과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암 환자분들의 치료와 관리를 돕기 위해 서호광안요양병원을 인수하여 재개원을 하게 되었습니다.

 

 

Q. 광안더힐요양병원은 부산최초 양한방 여성암전문요양병원으로 최고의 시설의 요양전문병원으로

알고 있습니다. 병원소개 부탁드립니다.

최고의 시설의 병원이라 말씀해주셔서 또 감사한다는 말씀을 하게 되네요.

암이란 병명을 진단받고 수술 또는 치료를 하고 계시는 여성 환우분들만 입원관리하는 저희 병원만의 특성화로 최고의 서비스를 드리고자 환자 중심의 설계로 편의 및 안전을 위한 시설로 여성 환자분들의 치료(암 수술 전후 회복 및 치료, 항암. 방사선 치료 전후 관리, 통증치료 및 식이요법등)를 집중 관리하고 있습니다.

(좌)항암에스테틱실 (우)정맥요법실
(좌)항암에스테틱실 (우)정맥요법실
(좌)고주파온열암치료실 (우)물리,특수치료실
(좌)고주파온열암치료실 (우)물리,특수치료실

 

Q. 현재 보유하고 있는 광안더힐요양병원만의 시설(환경과 장비) 특징, 장점 등에 대해 설명해 주신다면?

먼저 장비를 말씀드리겠습니다.

모든 암 요양병원에서 갖추고 있다고 할 수 있을만큼 암 치료에 탁월한 인증을 받은 고주파온열치료기라는 의료장비가 있습니다.

본원에서는 항암제 및 방사선 치료 시 효과 상승 및 부작용과 합병증이 거의 없는 안전한 치료를 위해 고주파 온열치료기에서도 상위 버전인 온코써미아 제품(EHY-2000 PLUS) 2, 1인용 고압산소치료기 2대를 가동하고 있습니다.

통증부위를 정확히 진단하고 수치화하는 Pain view(통증진단기기), Pain cease(비침습적 무통치료기), ESWT(체외충격파치료기) 등등 장비적인 면에서도 타 암 요양병원과 비교해 수적으로도 성능면에서도 우위를 점하고 있다고 자부하고 있습니다.

친환경 프리미엄 병실을 표방하여 전 병실바닥에 맥반석 온돌난방으로 되어있어 원적외선 및 음이온 방출로 쾌적한 아침을 맞이하도록 병실 환경을 조성하고 있으며 천연 100%라텍스 전동침대, 개인TV 및 개인냉장고, 개인 잠금 사물함, 각 병실 공기청정기 및 병실 화장실에 비데가 설치되어 있어 여성환자분들의 병실생활을 편안히 모시고 있습니다.

 

편의시설로는 편백황토 빛소금 찜질방, 적삼목 소금 사우나, 반신욕기, 각 병동 족욕기 설치, 좌훈실, 다도실, 영화관, 노래방, 운동기구 등을 구비하여 입원기간 중에도 일상생활과 같이 생활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또한 심적인 안정감을 만들어 드리기 위해 프리미엄 프로그램(요가, 기체조, 항암차, 발마사지, 만들기, 운동요법 등)을 운영하여 빠른 사회복귀를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여성 환자분을 위한 또 하나의 장점 포인트로는 항암 및 방사선 치료 등으로 인하여 손발 부종 및 근육통증을 위하여 도수치료 및 통증치료를 시행하고 있으며 암 치료로 예민해진 얼굴의 피부진정 및 부종관리, 보습효과, 면연력 향상을 위한 체계적인 관리로 에스테틱 관리도 해드리고 있어 얼굴부종 및 탈모로 인한 자신감 하락, 우울증 등의 감성적인 치료에도 정성을 다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또 하나의 중요한 자랑거리가 있네요. “밥심이 곧 힘이다라는 말이 있죠!

임상영양사가 특별히 관리하는 항암식단으로 환자들의 식사를 책임지고 있으며 원산지에서 직배송하는 식자재 사용으로 면역치료에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입원중인 환자분들의 최대 만족도를 올리고 있습니다.

이렇게 이야기 드리다 보니 본원의 자랑거리가 너무 많네요~~(웃음)

 

Q. 최고의 차별화된 전문요양병원 대표 원장으로서 대표 원장님이 가지고 계신 의료관과

차별화된 경영노하우는? 아울러 대표 원장님 그간의 프로필과 치적도...

으음.. 의료관이라.... 사실 특별한 의료관과 경영노하우는 없습니다.

단지, 병원을 개원하고 이런 병원이 새로 개원했으니 찾아와달라는 의미보다는 아무래도 이란 두렵고 오랜 시간 치료하여야 하는 병명인 만큼 환우를 위한 최고의 시설과 서비스를 표방한 호텔같은 병원으로 저희 병원에 입원해 있는 동안 치료에 대한 심리적인 두려움을 잊고 지내시며 치료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고자 하는 마음이 저의 의료관이며 경영노하우라고 말씀드릴 수 있겠습니다.

요양병원 개원을 준비하는 이전에 개인한의원도 운영하였고 암 요양병원에서 한방과장으로도 근무하며 차근차근 준비하여왔기에 코로나19로 인한 사회 전반적으로 어려운 시기에도 확신을 가지고 병원을 개원할 수 있었습니다.

 

Q. 글로벌한 실버산업의 미래비젼에 따른 광한더힐요양병원의 향후 계획은?

병원 내부_2
병원 내부_2

아무래도 본원은 만성기 노인요양병원을 운영하는 게 아니라 환우만을 치료하는 차별화 가진 요양병원이라 초고령화에 접어든 시점에 본원은 고령의 환자만 국한되어 보지 않고 전 연령대의 환우분의 심리적 불안감과 수술, 항암치료 등의 두려움을 극복할 수 있도록 단순한 약물치료 등의 도움도 중요하지만 다양한 심리프로그램도 개발 및 운영하여 심리적 안정에 더 초점을 맞춰 나갈 생각입니다.

 

 

Q. 원장님께서 그간 병원현장에서 가장 힘들 때, 혹은 가장 보람 있으실 때가 있으셨다면 한 말씀!?

아울러 기억에 남은 환자도 함께...

병원 내부와 병원 앞 테라스
병원 내부와 병원 앞 테라스

아무래도 이란 병명으로 말기 진단을 받으시고 저희 병원에 입원해 계시다 증상이 악화되어 대학병원으로 전원가신 후 운명하셨다는 소식을 들을 때가 제일 안타깝고 힘들 때가 아닌가 싶습니다. 그런 소식이 있을 때면 함께 지내시던 환자분들도 다 슬픔에 빠져 있기에 병원장으로서 너무나도 가슴 아플 때인 것 같습니다.

가장 보람있고 기억에 남는 환자분이라면... 딱 한 경우를 언급하기엔 그렇지만 30대 초반의 미혼분이셨는데 항암치료로 탈모와 식사도 제대로 못하시다 저희 병원에서 치료 잘 받으시고 퇴원하셨는데 시간이 지나 외래로 진료를 받으시러 오셨을 때 모발이 자라 모자도 벗고 자신감 있게 웃으시며 이젠 연애도 하고 결혼도 해야겠다고 말씀하시던 분이 기억에 남네요~~(웃음)

 

 

Q. 요양병원이 지역사회에서의 사회적 공헌(CSR)에 대한

원장님만의 향후 계획이나 철학이 있으시면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사실 아직도 요양병원에 대한 많은 분들의 거부감이 있습니다. 유교사상으로 인하여 부모님을 요양병원에 모시면 불효라고 생각하신 분들이 계십니다. 예전 초창기때의 요양병원은 시설도 낙후되었고 식사도 사실 형편없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현 시점의 요양병원은 고령의 노인분들의 편안한 입원생활에 충분히 도움을 줄 수 있는 시설과 의료진을 갖추고 있습니다. 본원은 현재 암 요양병원으로 국한되어 운영하고 있지만 차근차근 준비하여 제2의 분원을 개원하여 인구 초고령화 시대에 접어든 현실에 맞게 요양병원 같지 않은 휴양원 같은 병원을 운영하여 위에 언급한 이야기와 같은 생각이 사라지도록 고령으로 인하여 힘든 노인분께 또 하나의 가족같은 존재의 병원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Q. 함께한 직원 및 환자들에게 희망의 메시지 한 말씀!?

열심히 근무해오던 병원이 인수되어 불안한 마음도 있었겠지만 인수 전 면담을 통해 저의 병원경영에 대한 믿음을 가지고 지금껏 함께 해온 모든 직원들에게 항상 감사한 마음 전하고 싶습니다. “이란 병명을 진단받고 힘든 치료기간에 본원을 믿고 입원해주신 환자분들의 믿음에 의료진 및 전 직원과 함께 내 가족과 같은 마음으로 진료와 간호에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은 반드시 극복 가능한 질병입니다.

완치 후 찾아올 새로운 삶에 대한 희망을 가지시고 그 희망을 함께 하도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종합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국회대로 800 (여의도파라곤 1125)
  • 대표전화 : 02-780-0990
  • 팩스 : 02-783-2525
  • 청소년보호책임자 : 최운정
  • 법인명 : 데일리뉴스
  • 제호 : 종합시사매거진
  • 등록번호 : 영등포, 라000618
  • 등록일 : 2010-11-19
  • 발행일 : 2011-03-02
  • 발행인 : 최지우
  • 편집인 : 정하연
  • 종합시사매거진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종합시사매거진. All rights reserved. mail to sisanewszine@naver.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