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5:37 (금)
26년 전통의 탁월한 영양원 스피루리나 전문기업 (주)이에스그룹 이동수 회장
26년 전통의 탁월한 영양원 스피루리나 전문기업 (주)이에스그룹 이동수 회장
  • 정희
  • 승인 2018.01.12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질병 없는 건강한 세상을 위한 파수꾼!

 



 

 

 

식량은 자연이 내어 준 위대한 선물이다. 식량의 활용성에 따라 인간의 건강은 더욱 증진되기도 하고 반대로 질병에 내몰릴 수도 있다. 그런 의미에서 식량의 의미 있는 효능을 발견하고 보급 확산하는 일은 분명 도덕적인 권리이자 가치 있는 일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26년 전통을 자랑하는 스피루리나 전문기업 (주)이에스그룹(회장 이동수)은 질병 없는 건강한 세상의 파수꾼이 되겠다는 기업 철학을 모토로 오로지 스피루리나 사업 외길만을 걸어 온 기업이다. (주)이에스그룹은 현대인의 질병의 주범인 활성산소 억제의 탁월한 효능을 지녀 항산화 식품의 대명사로 통하는 스피루리나의 인식의 지평을 넓히고 보다 많은 사람들이 건강한 삶의 행복을 누리게 하는 데 기여해왔다. 식량의 의미 있는 효능을 극대화 해온 기업인 것이다. 국내 뿐 아니라 글로벌 기업으로도 위상을 높이고 있는 (주)이에스그룹을 소개한다.

 

활성 산소 억제, 항산화 작용이 뛰어난 영양의 寶庫!

(주)이에스그룹이 26년 째 정성을 쏟으며 연구 개발에 몰두 해 온 스피루리나는 우리 몸의 신진대사과정에서 발생하는 활성산소를 억제함으로써 항산화 효과에 탁월한 영양원이다.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 피부 노화방지에도 뛰어나 현대인의 건강 보충제로 주목받고 있다. 36억 년 전에 탄생한 것으로 추정되는 스피루리나는 청남색 미생물로 생김새가 용수철처럼 꼬여 있어 스피루리나(Spirulina)로 이름 붙여졌다. 스피루리나는 미네랄과 비타민 등 5대 영양소를 골고루 포함할 뿐 아니라 60여 가지의 영양소와 동·식물성 단백질도 풍부해 소화흡수율이 높은 영양체이다. 미래 대체식량으로 많은 연구가 되고 있는 스피루리나의 주 영양성분은 단백질과 항산화물질과 비타민, 미네랄 등 종합된 완전식품이다. 단백질은 전체 성분의 60-70%에 해당하며 모든 필수아미노산을 함유하고 있다. 따라서 양질의 영양공급이 필요한 사람에게 훌륭한 영양공급원이 될 수 있다.

 

“스피루리나의 피코시아닌은 전체의 20%를 함유하며 베타카로틴은 당근의 30배정도로 발휘된다. 베타카로틴은 하루에 2-3그램만 먹어도 충분하다. 우리가 음식을 먹으면 음식독소가 체내에 쌓이는데 하루에 10그램을 평균적으로 꾸준히 먹으면 몸이 깨끗해진다.” 이 회장은 건강을 좋게 해주는 효과적인 스피루리나 섭취법에 대해서도 소개했다.

   



수입에 의존하던 스피루리나 독자 기술로 국내 생산

1991년부터 미국 DIC어쓰라이즈사와 거래하다가 1997년에는 일본DIC 본사와 한국 독점계약을 성사시킨 후 이 회장과 (주)이에스그룹은 각고의 노력 끝에 2003년 ‘지구스피루리나’를 자체 개발해 국내 생산에 성공했다. 실제 지구스피루리나는 다수의 국내 석학들로 구성된 자문위원들과 유네스코 한국위원회 위원이자 자연과학분과위원장을 역임한 현재 (주)이에스바이오텍 생명과학연구소 소장인 한병훈 박사의 노력으로 탄생한 제품이다. 스피루리나를 제품화하기 위해 유네스코 아시아천연물기구 대표를 역임한 한병훈 박사를 연구소장으로 초빙했고, 국내외 석학들로 구성된 자문위원을 구성해 품질관리와 임상시험에 심혈을 기울였다. 2001년 당시 서울대학교 약학대학 한병훈 박사를 필두로 (주)이에스바이오텍 생명과학연구소를 설립해 항산화 식품뿐 아니라 다양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특히 천연 스피루리나에 비타민C, 비타민D, 타우린, 녹각추출물, 엘-카르니틴 등의 유효성분들을 한층 더 강화하여 위생적이면서도 질병에 대항할 수 있는 면역력을 만들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이 집중됐다. “첫 번째는 좋은 환경에서 생육시켜 1차적으로 좋은 원료를 생산하는 것이고 말리는 과정이 중요하다. 말릴 때 어떻게 말리느냐에 따라서 황산화 기능의 효능에 절대적인 영향을 끼친다. 산화되지 않도록 하는 건조법에 따라 가격이 품질과 가격의 차이난다. 방부제를 쓰지 않고 유통과 보존을 시키고 있다. 건조기술에 따라 항산화 기능이 천연지차다” 이 회장은 스피루리나의 원물의 탄생에서 상품화 되기까지의 과정 하나하나에 엄격한 관리 감독이 이루어져야 우수한 스피루리나 제품을 얻을 수 있다고 말했다.

   



스피루리나의 천연성분과 녹각추출물을 합쳐 더욱 진화한‘지구스피루리나’

1992년 일본 DIC스피루리나를 수입하면서 출발한 (주)이에스그룹은 국내에 아직 스피루리나가 알려지기 이전, 1991년부터 일본 DIC스피루리나 수입판매를 시작해 왔다. 이후 1997년 한국 독점계약을 체결하고 본격적으로 건강식품 스피루리나 시대를 열었다. 스피루리나에 대한 (주)이에스그룹의 각별한 사랑과 고집은 마침내 2003년부터는 자체적으로 ‘지구스피루리나’제품을 개발하는데 성공, 새로운 스피루리나의 모델을 제시하기에 이른다. ‘지구스피루리나’의 자체 개발과 국내 생산 성공은 값진 결실이었다.

 

‘지구스피루리나’는 천연 스피루리나의 영양소와 특성에 비타민C를 첨가해 유용성을 한층 더 끌어올린 것이다.(주)이에스그룹은 이와 관련해 ‘변성 스피루리나 물질과 그 제조방법’에 관한 특허를 출원했다. 지구스피루리나는 26년간 스피루리나만을 연구 개발 생산해 온 (주)이에스그룹의 브랜드이다. 지속적인 연구와 질병 없는 건강한 세상을 만들고자 했던 이 회장의 신념에 따라 만들어진 ‘지구스피루리나’는 건강기능성 식품으로서 콜레스테롤 수치 저하 및 면역에 도움을 주는 등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제품이다.

 

‘지구스피루리나’는 항산화 식품으로서 항산화물질을 보호하고 항산화 작용을 극대화하기 위해 항산화물질의 산화를 막는 질소치환 할 수 있는 최신설비 시스템에서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원료배양은 HACCP, 완제품 생산은 GMP 인증 등을 받은 깨끗하고 안전한 시설에서 이루어 진다. UN, FAO, NASA가 인정한 우주식품이자 미래식량인 스피루리나와 천연성분과 녹각추출물을 합쳐 더욱 진화하고 있다. “진공포장하면 70%만 유지된다. 이런 것을 모두 고려해서 우리가 연구개발한 것이 ‘지구스피루리나’이다. 이것을 1년 먹으면 병원에 갈 일이 없을 것이다”스피루리나에 대한 이 회장의 믿음은 확고했다. ‘지구스피루리나’에는 녹각추출물이 24그램 들어 있는데 이는 녹용 한재 75그램에 해당하는 양이다. 최근 홈쇼핑 방송을 통해 홍보되는 등 건강 관련 업계의 관심 속에 소비자층에서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다양한 연구개발로 국내 스피루리나 시장 선도

(주)이에스그룹 생명과학연구소를 설립해 항산화 식품뿐 아니라 다양한 연구를 진행하며 국내 스피루리나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또 (주)이에스그룹의 연구소 (주)이에스바이오텍 생명과학연구소에서는 ‘변성 스피루리나 물질과 그 제조방법’에 관한 특허 출원까지 마치면서 스피루리나 전문기업으로서 승승장구의 길을 걷고 있다. 연구소에서는 공기와 접촉 시에 항산화 효과가 떨어지는 항산화 활성물질을 보호하는 기술개발에도 성공했다. 이 밖에도 지속적인 스피루리나 관련 연구로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 개선과 면역 조절’에 대한 효능도 과학적으로 밝혀내며 화제를 모았다. 또 2006년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우수제조물관리기준(GMP) 인증, 중소기업청 기술혁신형중소기업(INNO-BIZ) 인증을 취득한 (주)이에스그룹은, 국내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보다 적극적이고 용이한 연구를 진행해 국제경쟁력을 키우는 한편, 멀리 내다보고 더 좋은 제품 개발에도 열정을 보여주고 있다.  스피루리나는 전 세계적으로 관련 논문만 1800여 편이 넘고 특허도 1000여 건이 넘을 정도로 학문적으로도 근거가 확실하다.

   



스피루리나로 제2의 인생 시작

“현대의학으로 더 이상 손 쓸 수 없는 손상을 입게 됐다” 이 회장이 스피루리나에 관심을 갖게 된 것은 젊은 시절 생명까지 위태롭게 만들었던 교통사고 때문이라고 한다. 이 사건은 그의 인생을 송두리째 뒤흔들었고, 그 때 만났던 스피루리나는 이동수 회장의 꿈이 됐다. “갑작스러운 사고로 3년간 병원신세를 져야 했다. 미국에 있는 친구로부터 스피루리나를 소개받고 복용한 이후 건강을 회복했다”이 회장은 개인적인 경험에 기반해 스피루리나의 유익성에 확신을 갖게 되었다. (주)이에스그룹은 이 회장이 직접 겪은 효능을 세상에 널리 알려야 한다는 사명감으로 만들어 낸 기업이라고 할 수 있다. 이후 (주)이에스그룹은 국내뿐 아니라 세계에서도 주목할 만한 업적을 남긴 스피루리나 전문기업으로서 위상을 높이고 있다.  

 

이 회장은 스피루리나를 통해 생명존중 정신을 실현하겠다고 밝혔다. “우리는 질병 없는 건강한 세상을 만들어 나가는 것을 우리의 천명이라 생각하고 이를 실현하기 위한 책임과 의무로 성과를 이뤄내기 위해 정진하고 있다” 더 나은 인류의 삶에 기여하는 기업,(주)이에스그룹의 성장 원천은 바로 인간의 생명을 존중하는 문화 창조에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국회대로 800 (여의도파라곤 1125)
  • 대표전화 : 02-780-0990
  • 팩스 : 02-783-2525
  • 청소년보호책임자 : 최운정
  • 법인명 : 데일리뉴스
  • 제호 : 종합시사매거진
  • 등록번호 : 영등포, 라000618
  • 등록일 : 2010-11-19
  • 발행일 : 2011-03-02
  • 발행인 : 최지우
  • 편집인 : 정하연
  • 종합시사매거진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종합시사매거진. All rights reserved. mail to sisanewszine@naver.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