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27 09:01 (월)
커뮤니티 가든을 통한 지역 식품 생산 촉진
커뮤니티 가든을 통한 지역 식품 생산 촉진
  • 함승창 기자
  • 승인 2024.04.19 11: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역 유휴지, 채소 재배지로 활용
- 녹색 오아시스, 공기 토양개선...기후변화 억제효과
- 인맥형성과 미래세대 배움터
미조리 가드너
미조리 가드너

마조리 가르시아(Marjorie Garcia)는 환경보호에 관심이 많은 미국의 컨텐츠 작가다. 이번달 8EnvironBuzz에 기고한 내용이다.

식량 불안정과 기후 변화에 대한 해결책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한 시대에 커뮤니티 가든을 통한 지역 식량 생산을 촉진하는 것이 핵심 전략으로 떠오르고 있다. 이 텃밭은 단순히 채소를 재배하기 위한 땅이 아니다.

그 이상으로, 그들은 지속 가능성, 회복력 및 공동체 정신의 활기찬 중심지다. 그들은 환경 친화적인 문화를 육성하는 동시에 현지에서 조달한 신선한 농산물을 제공함으로써 우리 시대의 시급한 식량문제를 해결합니다.

이러한 녹지 공간을 통해 지역 사회는 신뢰할 수 있는 식량 공급원을 확보하고 기후 변화의 영향을 완화하기 위한 중요한 단계를 밟는다. 그러니 도시 경관에서 커뮤니티 정원의 변화에 힘써야 한다.

도시 식량 생산에서 공동체 정원은 단순한 역할이 아니다. 공동체 텃밭을 통해 지역 식량 생산을 촉진하는 것은 도시의 도전에 대한 대응만이 아니다. 전체적 관점에서 도시를 재편하는 혁신적인 접근 방식이기도 하다.

공동체 텃밭은 식량 안보와 영양 섭취를 강화하며, 심지어 주변의 재산 가치를 높일 수 있는 심오한 능력을 보여주었다. 실례로 뉴욕시에서는 커뮤니티 가든을 통해 이러한 녹지 공간에서 1,000피트(92) 이내의 평균 부동산 가치가 9.4% 증가했다. 이 정원은 20.4평방피트(0.573)당 최대 11인분의 신선한 농산물을 제공한다. 이것은 도시 식량 생산의 효율성을 나타내고 있다.

공동체 텃밭
공동체 텃밭

공동체 텃밭은 도시의 생물 다양성과 식량 접근성을 높이는 데 매우 중요합니다. 화창한 날의 도시 커뮤니티 정원은 아름답다. 공동체 텃밭은 식량 불안정에서 참여 가정의 우려가 최대 90% 감소했다는 증거가 있다.

이는 건강한 음식에 제한된 저소득 지역에서 특히 중요하다. 공동체 텃밭은 주민들이 다양한 과일과 채소를 재배하여 더 건강한 식습관을 조성하고 영양가 있는 식단을 지원함으로써 격차를 해소한다. 또한 일부 텃밭에서는 상당한 양의 신선한 농산물을 생산하는 등 식량 접근이 제한된 농촌 지역 사회에 큰 도움이 되었다.

공동체 텃밭을 통한 지역 식량 생산 촉진은 지역사회와 환경 육성에 기여한다. 공동체 텃밭은 식물뿐만 아니라 공동체와 환경을 가꾸는 것이다. 이 정원은 잘 사용되지 않는 도시 공간을 다양한 용도로 사용되는 녹색 오아시스로 탈바꿈시킨다.

그들은 수분 매개자와 기타 야생 동물 서식지를 제공하고 지속 가능한 정원 가꾸기를 통해 공기와 토양의 질을 개선함으로써 지역 생물 다양성을 향상시킨다.

유기농 원예, 점적 관개 및 빗물 집수와 같은 물 절약 기술, 퇴비화 및 멀칭(muching)과 같은 토양 건강 구현된다. 이러한 환경 친화적 관행은 정원을 유지하고 지속 가능성에 대한 교육을 위한 살아있는 실험실 역할을 한다.

공동체 텃밭을 통해 지역 식량 생산을 촉진하는 예로서 식물에 물을 주는 소년.
공동체 텃밭을 통해 지역 식량 생산을 촉진하는 예로서 식물에 물을 주는 소년.

인맥 형성과 배움터로 커뮤니티 가든은 교육과 커뮤니티 참여를 위한 활기차고 재미있는 허브다. 학교 정원은 광범위한 커뮤니티 정원 가꾸기 이니셔티브를 위한 살아있는 교실 역할을 한다. 여기에서 학생들은 영양, 식물 수명 주기 및 지속 가능성의 중요성에 대해 배운다.

연구에 따르면 채소 재배에 관여하는 어린이가 채소를 섭취할 가능성이 더 높다고 한다. 그것만으로도 어릴 때부터 건강한 식습관을 장려하는 데 있어 정원 가꾸기의 역할에 대해 많은 것을 알 수 있다.

공동체 텃밭을 통해 지역 식량 생산을 촉진하는 데 아이들을 참여시키는 것은 일찍부터 지속 가능성 가치를 심어준다. 가정에서 지속 가능한 정원 가꾸기는 지역 사회 및 학교 정원에서 배운 교훈과 관련이 있다.

이러한 공동 공간에서 습득한 지식과 기술은 가정에서 적용할 수 있으며, 가족들이 정원을 가꾸도록 장려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지역 식량 공급을 늘리고 젊은 세대에게 환경 보호 의식을 심어준다. 이러한 실습 경험을 통해 커뮤니티 가든은 학습, 공유 및 지속 가능성의 문화를 조성한다.

커뮤니티 가든의 성공과 변화의 사례를 들면 도시농업에 뉴욕시의 브루클린 그랜지(Brooklyn Grange)는 옥상 공간을 활용하여 신선한 농산물을 재배했다. 또한 워크숍을 통해 지역 사회 참여를 제공하고 녹색 일자리를 창출됐다.

시카고의 시티 팜(City Farm)은 지속 가능한 농업과 식량 정의를 강조한다. 소외된 지역 사회에 저렴한 농산물을 제공하고 지역 사회 파트너십을 육성한다. 한편, 스포캔의 사우스 페리 커뮤니티 가든(South Perry Community Garden)은 정기적인 행사와 지역 단체와의 협력을 통해 청소년 참여와 커뮤니티 구축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디트로이트가 커뮤니티 가든의 수도로 변모한 것은 또 다른 놀라운 이야기다. 2000년 시 경계 내에 있던 80개의 농장에서 2017년에는 1,500개 이상으로 늘어난 디트로이트의 도시 농부들은 이제 도시 주민들을 위해 매년 약 400,000파운드(181.4t)의 신선한 과일과 채소를 생산하고 있다. 이러한 극적인 성장은 도시에 활력을 불어넣고, 식량 안보를 개선하며, 공동체 정신을 고양할 수 있는 공동체 정원의 잠재력을 보여준다.

이러한 사례는 사회적 유대를 촉진하고 지속 가능한 삶을 장려하며 건강과 웰빙을 증진하는 커뮤니티 정원의 힘의 역할이 됐다. 공동의 노력을 통해 커뮤니티 가든은 지역 환경과 경제에 상당한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도시 환경에서 녹지 공간을 육성해야 하는 또 다른 이유가 있다.

도시 정원 가꾸기의 장애물은 있을 수 밖에 없고 극복해야 한다. 공동체 정원의 수많은 이점에도 불구하고 제한된 도시 공간, 토양 오염 및 자원 제약과 같은 문제에 직면해 있다. 혁신적인 솔루션과 지원 정책은 이러한 장애물을 극복하는 데 매우 중요하다. 토지에 대한 접근성을 제공하고, 깨끗한 물과 토양을 보장하고, 도시 농업 프로젝트에 자금을 지원하는 것은 필수적인 단계다.

도시 환경에서 또 다른 실질적인 도전은 부지를 개간하는 것부터 자재와 도구를 운반하는 것까지 정원을 조성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커뮤니티 가든과 같은 이니셔티브는 종종 많은 양의 토양, 퇴비 및 원예 장비의 이동이 필요하다. 이러한 경우 커뮤니티 프로젝트의 중요성을 이해하는 서비스가 매우 중요할 수 있다.

packandgomoversny.com(가든조성 장비 이사전문업체) 와 같은 물류 및 이사 전문 기업이 중요한 역할을 한다. 이 이사 전문가는 정원을 조성하고 공간을 지속 가능성과 학습의 활기찬 허브로 변화시키는 것을 촉진함으로써 지역 사회 지원 정신을 구현하는 물리적 측면을 지원할 수 있다. 이삿짐을 포함한 지역 기업은 도시 정원 조성을 지원함으로써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다.

이러한 물류 지원은 지역 사회의 모든 부문이 도시 농업의 번영에 어떻게 기여하는지에 대한 증거입니다. 직접적인 정원 가꾸기 노력을 통해서든, 이러한 녹지 공간의 설립을 용이하게 하는 필수 서비스를 제공하든, 각 기여는 우리를 보다 지속 가능하고 식량에 안전한 도시 미래에 더 가까이 다가가게 한다.

도시 공간의 녹색 성장으로 공동체 텃밭을 통해 지역 식량 생산을 촉진하는 것은 단순한 운동 그 이상이다. 또한 회복력 있는 커뮤니티를 만들기 위한 실용적인 솔루션이다. 우리는 이러한 유형의 녹색 인프라를 옹호하면서 식량 안보를 해결하고 더 건강한 지구에 기여하고 있다.

이 정원은 지속 가능성의 본질을 요약하여 지역 활동이 어떻게 전 세계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지 보여준다. 기후 변화와 식량 부족에 맞서 싸우는 데 큰 변화가 시작되는 것은 바로 이 작은 녹지를 통해서다.

필자 : 마조리 가르시아

Marjorie Garcia는 지속 가능성을 전문으로 하는 노련한 콘텐츠 작가다. 환경보호 열정으로 무장한 그녀는 행동하는 친환경적인 삶을 장려하는 설득력있는 내러티브를 만든다. 환경 연구, 커뮤니케이션에 대한 배경 지식을 갖춘 Marjorie는 복잡한 개념을 다양한 플랫폼에서 액세스할 수 있는 콘텐츠로 추출한다. 그녀의 글쓰기는 교육적일 뿐만 아니라 개인이 더 푸른 미래를 위해 의미 있는 변화를 만들 수 있도록 힘을 실어준다. Marjorie는 자신의 작업을 통해 지속 가능성의 중요성을 증폭시키고 인류와 지구 간의 보다 사려 깊은 관계를 조성하기 위해 노력한다. 연락처 : fl6710880@gmail.com

출처 : https://environbuzz.com/promoting-local-food-production-via-community-gardens/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국회대로 800 (여의도파라곤 1125)
  • 대표전화 : 02-780-0990
  • 팩스 : 02-783-2525
  • 청소년보호책임자 : 최운정
  • 법인명 : 데일리뉴스
  • 제호 : 종합시사매거진
  • 등록번호 : 영등포, 라000618
  • 등록일 : 2010-11-19
  • 발행일 : 2011-03-02
  • 발행인 : 최지우
  • 편집인 : 정하연
  • 종합시사매거진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종합시사매거진. All rights reserved. mail to sisanewszine@naver.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