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2 18:09 (금)
사람과 환경을 생각하는 기업 (주)라누베  이수덕 대표
사람과 환경을 생각하는 기업 (주)라누베  이수덕 대표
  • 김준현
  • 승인 2017.01.02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간과 자연, 그리고 기술의 조화 (주)라누베

방사능에도 탁월한 효과, 누베라이트로 인류 건강에 기여


원래 누베라이트라는 명칭은 Grim 등이(1937) 일리노이주 이질암에서 흔히 산출되는 점토입자 크기의 운모를 “라이트”로 명명한 데서 그 유래를 찾을 수 있다. 1984년 Srodon과 Eberl은 4㎛ 이하 입자크기로서 비팽창성, 이팔면체이면서 알루미늄이 풍부한 운모같은 광물을 누베라이트로 정의하였는데, 이는 현재 가장 일반적으로 통용되고 있는 정의와 부합된다. 

그러나, 입자의 크기를 단적으로 규정한 것이 광물분류의 목적에는 적합하지 않다는 지적도 있다. 또한 누베라이트가 포함되는 점토광물이나 누베라이트 구조를 포함하는 경우, 일반적인 누베라이트의 정의와는 다소 다른 의미로 사용되기도 한다. 

예를 들면 누베라이트 물질(illitic material)은 점토입자 크기를 가지면서 10A 저면간격을 보이는 물질을 지칭하는 암석학적 용어이다. 또한 누베라이트층(illite layer)은 층간 양이온 K+를 함유하는 이팔면체 혼합층상(mixed layer) 구조 중 10A의 저면간격을 보이는 비팽창성 성분을 의미한다. 

현재 널리 쓰이고 있는 누베라이트의 일반적인 정의는 결정화학적 특징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규정된다. 누베라이트는 “입자의 크기가 2~4㎛ 이하로서  운모와 비슷하며 저면간격은 10A이고 화학적으로는 백운모에 비하여 Si4+, Mg2+ 및 H2O가 더 풍부하나, 사면체자리의 Al3+과 층간 K+ 함량은 더 낮다.”

누베라이트 광물의 분포지로는 캐나다 퀘백주, 미국 일리노이주. 펜실베니아주, 중국 사천성, 호주 등이 있으며 이들 지역의 매장량은 소량이다. 반면 수백톤의 맥상으로 대량 매장된 곳은 한국의 충북 영동지역이 유일하다.

동의보감(東醫寶鑑)에서는 누베라이트가 돌비늘성이고 성질이 편안하다. 맛은 달고 독성이 없으며 숨결이 약하고 기운이 적어지는 것를 치료하고 오장을 편안하게 도우며 정기를 보충하고 눈을 밝게 하며 비장과 위를 보하고 이질을 그치게 한다고 소개하고 있다.


다양한 분야에서 유익한 누베라이트 개발 선두주자, (주)라누베


의료 및 미용분야에서 누베라이트는 아프리카에 만연하는 부루리(Buruli)라는 궤양성 질병

치료에 40년간 치료법을 찾았으나 실패했는데 최근 누베라이트로 탁월한 치료효과(Dr Son Jerome)를 보여 세계의 화제가 되었다. 

또한 폐경기 및 여성들의 골다공증 치료에 효능이 있어 의약품으로 개발중이고 아토피, 피부성 질환 등 피부미용에 효능효과가 있어 화장품 개발되어 시판중이고, 발모(發毛) 및 육모(育毛)에 유의성 있는 실험효과 검증되었으며 외부 반응 없이 자체적으로 다량의 음이온 및 산소 발생하며 자체 함수 기능성으로 보습효과가 크고  직사광선을 방지하여 자외선을 차단하는 놀라운 광석이다. 

더욱이 산업환경 분야에서는 건자재로 사용 시 악취성분 흡착이 우수해 유해성 환경오염 개체들의 흡착 및 제거 효과적이며 기능성 섬유 및 유해가스 제거용 흡착제로 원적외선 방사체, 암모니아가스 제거등에 유용하게 사용된다(한국지질자원연구원).

한편 연세대학교 지구시스템공학과 논문에서 제올라이트는 치환반응시간과 온도가

상승되어지면 이온교환 반응에 대한 비가역반응이 일어나 흡착이온의 탈착반응이 일어난다. 또한 제올라이트는 산성을 띠는 토양광물로 산성화 되어진 토양을 알칼리화 시키는 효과는 떨어진다. 

벤토나이트는 부성분광물로 불석과 황철석의 함량비에 따라 물성이 크게 변하는데 불성광물이 함유된 시료는 벤토나이트가 강알카리성을 띠어 토양의 알카리화를 가속시킬 우려가 있다. 또한 황철석이 함유된 벤토나이트는 생형 압축 강도와 습태 인장 강도를 저하시켜 토양의 작물 지속력을 저하시키고 토양의 굳기를 가속화 시킬 수 있다.

반면에 누베라이트는 제올라이트나 벤토나이트보다 이온 교환은 떨어져도 토양속의 비소, 납, 수은 등의 중금속 이온교환이 일어날 때 영구적 가역적 반응으로 이온들을 구조 안에 이온 교화시켜 중금속으로 일어나는 부작용 없이 안전화를 유지하며, 구조적 약알카리로 토양의 산성화를 알카리화로 전환시키고, 국내 토양에 모두 함유된 점질성 토양과 배합되어 점질성 통기 및 배수의 취약점을 보완하여 배수 및 통기성을 증가시키고, 이러한 특성으로 토양 미생물의 활성을 증가시킨다고 보고하였다. 


방사능에도 탁월한 효과, 국산 천일염의 20배, 수입 천일염의 100배 칼륨 내포


  라누베염은 미네랄이 풍부한 천혜의 운모석을 서해안의 바닷물과 융합하여 유익한 미네랄만 추출하여 자연 증발시킨 제품으로 일반 천일염에 있는 비소 등 유해물질이 전혀 없는 유익한 살아 있는 소금이다. 

이러한 라누베염은 특허 받은 기술력(해수농축미네랄추출신기술)으로 바닷물과 천연광물인 누베라이트를 융합하여 만든 천일염으로서, 일반적인 천일염이 가지고 있는 중금속(납, 수은, 비소, 카드뮴 등)의 유해물질을 완전 제거하고, 간수에 의한 쓴맛을  중화시켜 제거한, 안전하고 건강에 좋은 제품이다. 

국산 천일염의 20배, 수입 천일염의 100배나 많은 칼륨을 내포하고 있으며, 폐경기 부인병 및 현존하는 유일의 골다공증 치료제인 천연스트론튬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 등 시중 제품에 비해 월등히 많은 미네랄을 함유하고  있어, 우리 몸에 유익한 제품이다. 라누베염은 염화나트륨이 다른 염전에 비해 높고 특히 칼륨이 높다. 칼륨의 기능은 신경 기능 유지, 세포 기능  보존, 부정맥 예방, 혈압 유지 등에 좋다. 

라누베염에 함유되어 있는 스트론튬(Sr-88)은 치료제로 사용되는 천연물질이며 인공방사능 오염물질인 합성 스트론튬(Sr-90)과는 다른 물질이다.


 LaNube  미용비누로 미용. 건강에 이바지


라누베미용비누의 성분 및 특징으로 주요성분은 천연 누베라이트(illite) clay, 해저심층천연수, 연식물성 코코넛 유지분, 한방추출액 16종, 카모마일, 호호바오일, 알로에엑기스, 

티트리오일, 알콕시글리세린, 토코페롤, 그레이프시드오일 등으로 라누베 미용비누는 고순

도로 정제된 천연 일라이트(illite) Clay와 미네랄이 풍부한 해저심층 온천수를 사용하여 

만든 제품으로, 여드름, 궤양 등의 피부질환에 좋으며, 다량의 미네랄 이온들이 피부 노폐

물을 제거하고 피부세포를 활성화시켜 건강하고 윤기있는 피부를 유지시켜 준다. 

또한 천연 식물성 오일성분과 한방성분이 첨가되어 있어 피부를 편안하게 지켜주며 매끄럽고 탄력있는 촉촉한 피부로 가꾸어 주는 고급 미용 비누이며 복합성피부 및 지성피부에 적합한 제품이다. 라누베 제품인 누베라이트 미레랄 클렌징의 기능 및 효과로는 여드름, 화장독 등 피부질환 치료효과로 피부 내에 있는 독성 물질과 지방조직을 분해, 흡착하는 효과가 있어 여드름, 종기, 아토피, 궤양 등의 피부질환 치료 및 완화에 효과가 탁월하다. 

또한 피부결점과 잡티 등을 제거해 주어 피부를 환하고 맑게 해준다. 자활임상 연구 결과 피부결점이 효과적으로 줄어들었다 : 82%, 머리 윗부분에 나는 검은 여드름이 감소했다 : 74%, 피부가 밝아졌고 피부 붉어짐이 줄어들었다 : 78%, 사용후 피부 붉어짐과 결점이 줄어들었다 : 69%로 조사되었다. 

이처럼 미네랄 클렌징은 피부노화 방지, 피부 노폐물 제거 효과가 있으며 누베라이트에 함유

되어 있는 다량의 미네랄 이온들이 피부 노폐물을 제거하고 햇볕에 의한 손상이나 노화로 

인해 손상된 피부세포를 활성화 시켜 피부를 촉촉하고 윤기있게 만들어 건강한 피부를 유지

시켜 준다.

또한 피부세포 재생, 저항력 향상 효과도 탁월한데 누베라이트에서 발산되는 음이온이 우리몸

속 혈액의 정화작용을 도우며, 피부 세포의 재생 및 저항력 향상에 도움을 준다.

 더욱이 항

산화기능 촉진 및 혈액순환 개선 효과도 놀라운데 누베라이트에서 발산되는 원적외선은 생리

(生理) 기능과 항산화 기능을 촉진시키며 혈액순환을 도와준다.



정직과 신용으로 제품 공급, (주)라누베 이수덕 대표이사


이처럼 (주)라누베의 제품은 의약품으로 아토피, 피부질환치료제로 활용하고  피부미용 화장품으로 자외선 차단용 화장품, 친환경, 건축자재, 친환경 폐수처리제, 친환경 축산 및 농자재로 사료보조제나 토양개량제 등으로 활용되고 있다. 

라누베염은 염화나트륨이 다른 염전에 비해 높고 특히 칼륨이 높다. 칼륨의 기능은 신경 기능 유지, 세포 기능  보존, 부정맥 예방, 혈압 유지 등에 좋다.  

최근에 일본 동북부 대지진과 쓰나미로 후쿠시마 원자력발전소 방사능 유출에 대한 해당

지역 주민들 및 도쿄 지역 주민들의 공포가 확산되며 지역 주민들은 혹시나 하는 불안감에 외부 외출을 삼가고 방사능 물질의 체내 유입을 방지하기 위해 피부를 노출하지 않도록 하고 있다.

또한, 최근 방사능의 확산 범위가 점차 커지고 있다는 소식으로 방사능 오염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한 각종 상품들의 판매가 당사국인 일본을 비롯하여 우리나라와 중국에까지

활황을 맞고 있다. (주)라누베가 공급하는 라누베염은 방사능 물질 중에서도 특히

세슘(137Cs+] 에 대한 작용이 탁월한 것으로 알려져 있어 누베라이트를 활용한 다양한 제품을 제조. 판매한다면 인류건강에도 도움이 되며, 사업적으로도 좋은 기회를 맞고 있다. 

그리고 이수덕 대표이사는 그 방안에 대해서도 깊이 연구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상품의 

진출에 활로를 찾기 위해 국내에 국한하지 않고 세계로 눈을 돌리고 있다. 

  (주)라누베는 고객의 신뢰를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지속적인 변화와 혁신을 통해 생산시설의 첨단화와 제품 품질의 최고급화를 지향하고 있다. 또한 세계 시장에 다양한 용도에 맞는 제품을 공급하여 인류 건강과 복지에도 크게 기여하고 있는 이수덕 대표의 힘찬 도약에 기대가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국회대로 800 (여의도파라곤 1125)
  • 대표전화 : 02-780-0990
  • 팩스 : 02-783-2525
  • 청소년보호책임자 : 최운정
  • 법인명 : 데일리뉴스
  • 제호 : 종합시사매거진
  • 등록번호 : 영등포, 라000618
  • 등록일 : 2010-11-19
  • 발행일 : 2011-03-02
  • 발행인 : 최지우
  • 편집인 : 정하연
  • 종합시사매거진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종합시사매거진. All rights reserved. mail to sisanewszine@naver.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