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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별화 전략과 철저한 검증으로 구강건강 분야의 최고 가치를 만들다.
차별화 전략과 철저한 검증으로 구강건강 분야의 최고 가치를 만들다.
  • 정하연
  • 승인 2023.02.08 11: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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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별화 전략과 철저한 검증으로 구강건강 분야의 최고 가치를 만들다.

 

금년 무역의날 100만불 수출탑을 받은 라이프온은 벤토나이트 소재를 활용한 차별화 가공기술의 분말치약을 만들고 있는 생명 공학 기업이다. ‘라이프온의 독자적 기술은 벤토나이트를 나노 미립자화하여 치면 세균막에 나 있는 나노 크기의 구멍으로 침투시켜 세균을 파괴하는 혁신적 기술이다. 자연 유래 미네랄 광물질인 벤토나이트는 현재 국내에서도 기적의 물질로 불리며 바이오 분야와 건강식품 분야, 의약 분야에서 폭넓게 쓰이고 있는 물질이다.

 

따라올 수 없는 메커니즘과 독자적 기술 개발로 덴탈케어 분야의 최고

 

라이프온이 가진 독자적 기술은 바로 분자표면처리기술이다. 칫솔질을 할 때 상하기 쉬운 치아의 마모도를 줄이기 위해 분자표면을 매끄럽게 만드는 기술이다. 비단 이것은 치아 자체 뿐만 아니라, 잇몸과 세포 자체의 건강을 지켜주는 핵심 기술이라고 할 수 있다. 이러한 미립자 기술에 더해 나노 크기의 미립자를 사용하기 편하게 하기 위해 과립형태로 묶는 기술, 그리고 높은 온도에서만 방출되는 원적외선이 체온과 같은 온도에서 방출되도록 하는 기술 등 라이프온이 가진 기술은 동종 업계에서 타의 추종을 불허할 정도이다.

라이프온이 런칭하고 있는 분말 치약은 엑소덴이라는 브랜드명을 가지고 있다. ‘라이프온의 명성 그대로, ‘엑소덴은 치과병원 판매 1위의 기염을 토하고 있을 뿐 아니라, 전 세계 30개국과 총판 계약을 하고 있다. 건강 뷰티분야 가성비 만족도 1위를 기록할 정도로 큰 인기이다. 이러한 엄청난 성과에는 라이프온만이 가지고 있는 흉내낼 수 없는 혁신 기술에 있다고 할 것이다. 치은염, 치주염 예방 및 완화에 있어 수많은 호평이 쏟아지고 있는데, 임상시험 결과 잇몸질환, 입냄새 유발원인인 18가지 구강 세균을 최고 99.9% 감소시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기존의 구취 제거 치약은 이산화규소, 플라보노이드 성분 등 살균·소취 효과가 있는 성분을 함유한다. 하지만 이런 성분이 가져다주는 구취 제거 효과는 양치질한 뒤 일시적으로 유지될 뿐이다. 구강청결제로 가글링하는 정도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이에 반해, ‘라이프온엑소덴7가지 특허를 가진 제품으로도 유명하다. 바이오 필름의 형성을 억제하고 제거하는 구강용 조성물, 줄기세포 유래 엑소좀을 함유하는 치아 재강화 제조방법, 천연 발효 추출물을 통한 치주질환 치료효과, 항균 항산화, 항암, 항바이스 효과 등 이전에는 결코 볼 수 없었던 앞선 기술로 소비자들을 감동시키고 있다.

모든 치유 물질에는 당연히 임상시험을 통한 안정성 보장이 필수적이다. ‘엑소덴은 미국 FDA의 안정성 시험 인정, 미국 MDPI 논문 게재 등 임상시험 분야에서도 필요한 모든 조건을 충족하는 제품임을 증명하고 있다.

 

 

 

무시할 수 없는 덴탈 케어 시장의 성장세 주도해 가는 라이프온

코로나19로 구강 위생관리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국내 프리미엄 치약 시장도 꾸준히 성장세를 띠고 있다. 가치소비 성향을 지닌 소비자들이 증가하면서 프리미엄 치약 시장은 더 커질 것으로 내다본다. 코로나19 이후 지난해까지 건강과 위생에 돈을 아끼지 않는 소비자들이 증가하면서 앞으로 프리미엄 치약 시장의 규모는 더울 커질 것으로 보인다.

현재 구강케어시장의 규모는 2022년 현재 약 67조원(563억 달러) 규모이다. 그리고 이 시장은 연평균 3.29%의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자료 출처 : 연구개발진흥재단) 국내 인구중 1,561만명이 잠정적 치은염을 가지고 있을 정도로 치아 건강의 필요성은 사회적으로 볼 때 절실한 상황이다. 세계적으로도 치주질환의 인구는 증가 추세에 있다는 것이 빅데이터로 드러난 일반적 상황이다. 중요한 것은 아무리 칫솔질을 하더라도 근본적인 해결책을 만들어 갈 수 없다는 사실이다. 일반 치약으로는 기존의 치은염 등의 증가 추세는 막을 수 없다는 것이 의학계의 정설이다.

바로 이러한 외적 상황은 라이프온의 따라올 수 없는 제품력과 기술력을 더욱더 빛나게 하고 있다.

 

지구촌의 건강과 행복을 목표로 하는 원대한 발돋움

주식회사 라이프온의 이우승 회장은 일시적 치료를 통한 생명의 연장이 아닌, 건강하고 행복한 100세 시대를 위한 20년이 넘는 시간의 연구개발 투자의 산물인 우리 회사의 제품이, 대한민국을 넘어 지구촌 가족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최우선으로 하는 자랑스러운 세계 속의 한국을 각인시킬 수 있었으면 좋겠다. 전 세계로부터 사랑과 존경을 받는 인류 기업으로의 성장을 약속드린다.”고 앞으로의 각오를 다졌다.

현재 라이프온은 덴탈 케어 브랜드 엑소덴뿐만 아니라, 반려동물 피부케어 전문 브랜드 오구펫’, 토탈 바디케어 브랜드 아니비오스를 함께 출시하여 소비자들의 까다로운 필요를 충족시키고 있다.

 

인류 행복 가치를 위한 끝없는 노력

인류의 건강수명을 연장시키고 젊음을 돌려주는 독보적인 솔루션을 제공하는 라이프온은 무역의날 100만불 수출탑 수상을 계기로 창의력과 독창성을 발휘하여 세상에 없던 아이디어를 통해 지구촌이 가진 문제 해결의 돌파구를 창조해 나가는 더 강력한 기업으로의 발돋움을 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글로벌 마케팅 전략을 체계적으로 수립하고 원대한 비젼을 통해 발전을 이루어 간다는 각오다.

10억불 수출의 위업을 달성한 기업의 세계화가 가져올 앞으로의 변화에 많은 사람이 주목하고 있다. 문화와 방산 뿐만 아니라, 리빙 케어까지 정복해 나가는 한류의 또 다른 파워를 실감하게 될 날이 멀지 않아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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